MTA(Mineral Trioxide Aggregate)는 바이오 생체재료로 살균, 방수, 재생 효과를 보이며, 신경치료의 마지막 과정에서 세균이 자라나지 않고 뿌리가 재생되도록 근관을 밀폐하는 역할을 합니다.










충치는 초기에는 별 다른 증상이 없어서, 치아를 둘러싼 사기질 부분이 썩어도 처음에는 아픔을 느끼지 못하다가 점차 안으로 썩어 들어가 그 속의 신경까지 썩으면 매우 큰 고통을 느낍니다. 
이런 경우 하게 되는 신경치료는 신경과 혈관이 분포하는 치수라는 조직이 감염되었거나 염증이 있을 때 하는 치료를 의미합니다.










신경치료는 우선 충치 등으로 인해 변성된 신경을 제거하여, 그 곳에 신경을 대체할 MTA를 채워넣은 뒤 단단한 재료로 남은 부분을 채웁니다. 신경치료를 받은 치아는 대부분 정상적인 치아에 비해 법랑질과 상아질이 약해지기 때문에 치아가 깨지기 쉽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크라운 치료를 통해 치아의 부서짐을 방지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동안 치료를 받지 않아서 이뿌리 쪽에 염증이 모여 있는 경우에는 치료기간이 길어질 수 있고, 염증의 정도가 심하거나, 이뿌리까지 충치가 진행된 경우에는 치료가 불가능할 수도 있으므로 참지 말고 미리 치과를 방문하여 치료하여야 합니다.










MTA신경치료의 장점 치아의 수명이 길어집니다 - 신경치료를 받은 뒤 입힌 크라운은 관리를 잘 할 경우 평생 치아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치료비용이 경제적입니다 - 일반적으로 신경치료 후 크라운 치료를 받는 비용은 부실한 관리로 인해 치아의 상실하게 되어 하는 틀니,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이 1/3~1/10 정도로 저렴합니다. 치료 중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 마취 후 시술하므로 통증이 거의 없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진료안내,오시는길
경기도 성남시 숫정구 수정로 69 메디컬빌딩 5층 서울민플란트치과 031-606-2800
블로그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