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치가 나온 뒤 우리의 몸에선 더 이상 새로운 치아가 나오지 않습니다. 임플란트라는 좋은 대체치아가 있으나 자연치아만큼은 되질 못합니다. 그래서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려 오래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민플란트치과에서는 치근단 절제술, 치관확장술 등을 통해 자연치아를 발치하지 않고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치근단 절제술 신경치료를 한 치아의 뿌리에 염증이 재발하여, 재신경치료로 염증치료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치아뿌리에 심한 염증으로 인해 신경관이 막혀 일반적인 신경치료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치아뿌리를 절제하고 MTA 같은 충전재로 메우는 치료를 하게 되는데 이를 치근단 절제술이라 합니다. 치근단 절제술은 치아의 뿌리를 절제해야 하므로, 잇몸을 절개하여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서 치조골의 손실이 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뼈이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관확장술 외상으로 인해 치아가 뿌리만 남았거나, 심한 충치로 치아 삭제량이 많아서 치아 뿌리만 남아 있는 경우 보철작업을 위한 치아가 부족하므로, 뿌리를 들어올려 고정시킨 뒤 보철물을 씌워 치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관확장술은 모든 경우에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뿌리가 두개인 어금니의 경우에는 시술이 어렵고, 치아 뿌리가 1/2 이상은 남아 있어야 시술이 가능합니다.
진료안내,오시는길
경기도 성남시 숫정구 수정로 69 메디컬빌딩 5층 서울민플란트치과 031-606-2800
블로그 카카오톡